• 최종편집 2025-07-13(일)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면보기
  • 전체기사보기
 

개성보다 중요한 것

person-1504317_1920.jpg

어느 자동차회사 영업신입사원 교육에 강의하러 갔을 때의 일이다. 모두가 깔끔한 용모에 준수한 복장으로 수강하고 있는 가운데 유난히 튀는 젊은이가 하나 있었다.


머리는 황금빛으로 물들여 고슴도치처럼 세워 놓았고, 한쪽 귀에는 커다란 황금빛 링을 하고 앉아 있는 것이었다.


강의를 하던 도중에 개인별 이미지를 진단 해 주다가 그 친구에게 다가가서 물었다. "당신은 자동차영업의 타겟트를 십대후반 이나 이십대 초반의 여자들에게 두느냐,

아니면 기성세대에게 두느냐?"


대답은 분명했다. "물론 기성세대입니다!"

그렇다면 자기연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기다렸다는 듯이 "개성 아닙니까?"라고 반문을 하였다.


그 친구는 개성보다 더욱 중요한 것을 모르 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정서이다.


자동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정서를 무시하고서는 계약은 고사하고 접근조차도 봉쇄 당할 것은 불을 보듯이 뻔하기 때문이다.


요즘 젊은이들 가운데는 자기를 돋보이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앞뒤를 가리지 않고 서슴없이 일을 내는 이들이 많다.


성형수술을 하여도, 예전 같으면 유명 연예 인의 모양과 똑같이 만들어 달라는 주문이 많았지만 요즘은 달라지고 있다고 한다.


남과 다른 나만의 모습을 만들어 내거나 소위 자신만의 캐릭터로 튀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성을 연출하는 일에 투자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개성보다 중요한 것은 보는 사람들 의 정서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곤란하다.


이미지메이킹이란 엉뚱하고 천박하게 튀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아름다운 진가를 다른 사람들에게 오해 없이 보여주어 호감을 부르고 감동을 주는 기술인 것이다. (김경호/한국이미지경영교육협회 이사장)


오늘도 타인에게 비호감을 주지않으면서 나만의 특별한 멋진 개성을 갖는 활기찬 월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한국이미지메이킹학회

초대(명예)회장 박철효

태그

전체댓글 0

  • 36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성보다 중요한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