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 솔로 2집 선공개곡 '컴 백 투 미' 발표… 1년 5개월 만의 신보

입력 : 2024.05.07 11:1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20240507_085344.jpg
(편집=저널인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이 오는 10일 오후 1시, 솔로 2집의 선공개곡 '컴 백 투 미'(Come back to me)를 발표한다. 이 소식은 RM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7일 밝혔다.


'컴 백 투 미'는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에 수록된 곡으로, 앨범의 메인 테마인 '라이트 앤드 롱'(right and wrong·옳고 그름)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는 인디 팝 장르의 노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한국계 미국인 이성진 감독이 연출, 제작, 극본을 맡았다. 이 감독은 미국의 주요 조합상 시상식을 휩쓴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로 주목받았다. 영화 '헤어질 결심'과 '암살' 등에 참여한 류성희 미술감독과 영화 '1987'과 '만추'의 김우형 촬영감독도 이 뮤직비디오의 제작에 힘을 보탰다.


배우 김민하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RM과 함께 연기 호흡을 맞췄다. '컴 백 투 미'는 밴드 혁오의 오혁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대만의 5인조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의 궈궈(Kuo)가 기타와 베이스 세션으로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 정크야드와 바밍타이거의 산얀도 곡 작업에 함께했다. 곡의 작사는 RM이 맡았다.


예술적 경계를 허무는 협업


빅히트뮤직은 "RM은 지난 2022년 첫 솔로 앨범 '인디고'(Indigo)에서 음악과 미술 등의 경계를 초월한 협업을 선보였다"며, "이번 신보에서도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협업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RM은 '컴 백 투 미'를 선공개한 뒤, 오는 24일 총 11곡이 수록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그의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규용 기자 kgystar@gmail.com
© 저널인뉴스 - jink & jinkorea.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34365

연예 많이 본 기사

  1. 1뉴진스, 도쿄돔 팬미팅 전석 매진... 일본서 압도적 티켓 파워 과시
  2. 2'범죄도시' 시리즈, 누적 관객 4천만 명 돌파... 한국 영화사 첫 기록
  3. 3'범죄도시’ 시리즈, 한국영화사에 새로운 이정표 세워
  4. 4배우 고현정, 유튜브 통해 일본 도쿄에서의 신혼생활 회상
  5. 5가수 김호중 '손절' 확산...기부단체까지 기부금 반환
  6. 6뉴진스, 하이브와 민희진 대표 간 법적 분쟁 속 탄원서 제출
  7. 7선우은숙, 조항조의 '블랙커피'에 눈물…마음 속 깊은 감동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TS RM, 솔로 2집 선공개곡 '컴 백 투 미' 발표… 1년 5개월 만의 신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