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임 후 연임 도전 공식화

입력 : 2024.06.24 10:5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20240624_105817.png
최고위원회의 이후 대표직 사임 의사를 밝히고 있다.(사진=유튜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월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이후 대표직 사임 의사를 밝히고 연임 도전을 공식화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조금 전 회의를 마지막으로 민주당 당대표직을 사임한다"라고 밝혔다. 이는 그가 지난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의미한다.


이재명 대표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 동안, 최고위원들의 협조와 당직자들의 헌신 덕분에 우여곡절 많았지만 임기를 계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대표직을 수행하는 동안 겪었던 어려움과 함께 협력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언급하며, "민생도 경제도 어렵고, 비무장지대에서의 경고 사격 등 한반도 안보 역시 매우 불안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치를 책임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깊은 책임감과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과 나라가 당면한 거대한 위기 앞에서 민주당과 자신이 어떤 길을 가야 할지 깊이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 전당대회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밝혔다. 그는 "민주당 전당대회는 의례적인 당원들의 축제가 아니라, 희망을 잃어버린 많은 국민께 새로운 희망을 만들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중요한 모멘텀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험난한 현실에서 오늘도 힘겨운 하루를 감내하고 있는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거취에 대해 "길지 않게 고민해서 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도와준 많은 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명 대표는 당 대표 연임을 염두에 두고 사퇴 의사를 밝힌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지금으로서는 당이 자유롭게 상황을 정리하고, 판단하고, 전당대회를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 생각해 일단 대표를 사퇴하고 지켜볼 것"이라고 답했다. 


이재명 대표의 사임과 연임 도전은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중요한 정치적 사건으로 평가된다. 그의 리더십 아래 민주당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었지만 동시에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이 대표는 특히 경제와 민생 문제에 집중하며,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주력해왔다.


그의 연임 도전은 당내 지지자들과 반대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재명 대표의 강력한 리더십과 정책 추진력은 당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그의 스타일과 일부 정책에 대해 비판적인 목소리도 존재한다. 


이재명 대표의 사임과 연임 도전 공식화는 더불어민주당의 향후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다. 그는 대한민국이 직면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정치적 책임감으로 국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그의 연임 도전 성공 여부는 앞으로 전당대회와 당내 정치적 상황에 달려 있다.

김현섭 기자 hyunseb1@naver.com
© 저널인뉴스 - jink & jinkorea.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43227

뉴스 많이 본 기사

  1. 1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국민청원, 10만 명 이상 동의로 국회 심사 예정
  2. 2대장동 개발사업 연루 언론사 전직 간부 사망, 야산에서 발견.
  3. 3임성근 전 사단장과 김건희 여사 연결 의혹
  4. 4소설가 정지돈, 전 연인의 사생활 무단 인용 논란
  5. 5국방부, 군기 훈련 체계 전면 개편
  6. 6육군 신병훈련소 훈련병 사망 사건
  7. 7윤대통령, "평화는 강력한 힘과 철통같은 안보태세가 지킨다"
  8. 8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의원 '한동훈 후보에게 "채상병특별법"에 진정성을....'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임 후 연임 도전 공식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