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면보기
  • 전체기사보기
 

박람회는 바이어 발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거래 성사 및 자사 홍보를 위해 개최된다.

 

예전에는 박람회라고 하면 산업적인 색이 짙어 소비자들에게 거리감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박람회에서 트렌드를 엿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어가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즉, 박람회의 참관층이 폭 넓고 다양해졌다고 볼 수 있다.

 

오늘은 박람회의 성지라고 볼 수 있는 코엑스에서 최근에 열렸던 박람회들에 대하여 소개하려 한다.

 

KakaoTalk_20230830_211809970.jpg

 

첫 번째로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이다.

 

이 박람회는 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박람회로서 8월 31일 수요일부터 9월 1일 금요일까지 개최되었다.

 

총 150개사 300부스가 참가 하였다.

 

일반 관람객들은 이 박람회를 통하여 유기농, 건강 식품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었다고 한다.

 

KakaoTalk_20230830_211809970_02.jpg

 

두 번째는 서울메쎄, 리드케이훼어스에서 주최한 인터참코리아이다.

 

인터참코리아는 화장품, 뷰티 관련 박람회로서 마찬가지로 8월 31일 수요일부터 9월 1일 금요일까지 열렸다.

 

이 박람회를 통하여 화장품 및 뷰티 산업의 동향과 신기술, 최신 원료, 트렌드 등을 엿볼 수 있었다.

 

평소 화장품이나 뷰티에 관심이 많았던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였다.

 

KakaoTalk_20230830_211809970_01.jpg

 

마지막으로 코엑스오픈하우스 행사가 열렸다.

 

코엑스오픈하우스 행사는 코엑스의  MICE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코엑스는 최신 MICE 기술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곳이라고 전해진다.

 

모듈식 친환경 무대 백드롭 서비스와 스트리밍 서비스 & 브로드캐스트 스튜디오, 럭셔리 가구렌탈 서비스, 증강현실과 함께하는 버추얼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앞으로 코엑스에는 이와 같이 다채롭고 유용한 박람회를 더욱 많이 개최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소비자들은 귀중한 시간을 내어 이러한 박람회들에 참여하면서 원하는 정보와 지식, 교양을 쌓을 수 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전체적인 산업 구조와 트렌드 제품을 한 번에 엿볼 수도 있다.

 

더불어 소소한 거래까지도 할인가격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박람회 행사는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늘이 높고 선선한 가을, 외출하기 너무나 좋은 날씨이다.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박람회에서 다양한 견문을 쌓으며 한층 더 성숙해지기를 권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엑스에서 향유하는 정보바다, 박람회에 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