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면보기
  • 전체기사보기
 


KakaoTalk_20240305_195012532.png
영상공모전 포스터이다.(사진=오원숙 기자)

저널인뉴스가 2월 13일부터 오는 3월 20일 마감으로 ‘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는 JSET 코인 상장과 더불어 더 많은 홍보를 위한 수단이다. 저널인뉴스는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 산하 언론단체로 지난 2021년 설립되어 새로운 뉴스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고 뉴스 소비자와 기사 제공자 그리고 플랫폼 사업자가 모두 수익이 되는 플랫폼이다. 뉴스 사업자는 광고에 의지한 사업 영위 행위를 벗어나, 자체 수익모델로 뉴스를 공정하게 쓸 수 있는 기반이다.


일반적으로 미디어 사업자도 수익을 영위해야 한다. 그러다 보니 광고주로 대변되는 업체에 대해 잘못된 보도는 힘들었다. 그래서 공정한 기사를 작성하는 자체 수익모델이 절실히 필요했다. 수익모델 방법으로 일부러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목을 과격하게 다는 등 낚시 뉴스 형태도 많다. 또 가짜뉴스도 마찬가지이다.


저널인뉴스(대표 박인수)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에 많은 고민을 했다. 그러다 언론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방안을 만들었다. 그것이 바로 뉴스 전문 플랫폼이었다. 새로운 방식의 수익구조를 가진 뉴스 플랫폼을 목표로 토큰 경제를 활용해 독자적 개발에 들어갔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JINK 플랫폼과 JSET 코인이다.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휴대폰을 통해 사진을 올리고 기사를 작성할 수 있다.

JSET 코인은 곧 글로벌 1순위(1 Tier) 그룹 거래소에 상장을 앞에 두고 있다. 이번 ‘영상공모전’이 마감되는 시기이면 상장이 이미 되었거나 마무리 단계일 것이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도 상장과 무관하지 않다. 상장을 마치면 곧 글로벌 버전의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은 올해 15개국 이상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미 많은 국가에 플랫폼 출시 관련 상담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우수한 영상은 유튜브나 SNS에 본격적 홍보 영상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언론의 개념에서 누구나 영상을 제작해 참가할 수 있다.


대상 1명 200만 원, 금상 1명 100만 원, 은상 2명 각 50만 원, 최우수상 50명 각 20만 원, 우수상 10명에게는 국회의원상을 지급한다. 출품자 전원에게 500 JSET을 지급한다. 수상자에게는 ‘(사)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에서 발행하는 ‘크리에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발급을 무료(약 15만 원 상당)로 진행한다. 단 5월 중 8시간 교육 이수는 필수이다. 교육비용 30만 원도 면제된다.


자세한 영상공모전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detizen.com/contest/view/0/65d2c41df5e3345d7e656d5e

 

태그

전체댓글 3

  • 01285
유단군

참 좋은 정보 입니다.

댓글댓글 (0)
태민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하노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저널인뉴스 홍보 '영상공모전'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