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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가위이야기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기업입니다

가위이야기 임재민 대표

1. 임재민 대표님 프로필 사진.jpg

             임재민 대표

 

 

-자기 소개 및 미용계에서 그간 하신 활동 사항 소개 

2003년 생계를 위하여 미용업에 들어왔습니다. 미용실을 방문하면서 멋진 원장님들과 디자이너 분들과 친해지면서 미용업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위이야기는 7년째 미용인과 함께 헤어스타일을 주제로 달력을 만들고 전국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미용인과 함께 세미나와 콜라보 활동을 하였습니다. 미용인의 성장을 위한 이야기 캠퍼스라는 마케팅 및 브랜딩 교육도 주관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 미용 행사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미라클 헤어쇼, 가미쇼보 헤어쇼 등) 현재는 유튜브와 인스타를 통한 가위 사용법과 이벤트를 통한 미용인과의 비대면 소통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가위이야기 20주년을 맞이했는데 소감 한 말씀

초기 10년은 생존을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10년 간 성장과 사업의 괴로움을 이겨야 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괴로움을 이기기 위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사업의 의미와 함께하는 사람에 대한 감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도구의 전달자라는 사명을 스스로에게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한국의 미용가위 회사들이 생기고 사라졌습니다. 비교가 되는 것으로 일본의 가위 회사들은 백 년이 넘는 세월의 역경을 이겨낸 기업이 여럿 있습니다. 그들을 보면서 한국의 미용인에게 사랑받는 지속 성장 가능한 가위이야기를 만들고 싶습니다.

 

2. 가맹점 단체 사진.jpg

 

-가위이야기는 어떤 회사인지

대부분의 가위 회사들은 딜러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위이야기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기업입니다. 딜러는 개인이 가위 회사에서 가위를 구매 후 판매하는 형태입니다. 가위이야기는 프랜차이즈 특히 위탁 판매 사업자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위탁 판매 사업자란? 판매하는 제품을 판매자가 구입을 하는 것이 아닌 가맹 본부의 상품을 가지고 판매 후 정산하는 방식)

가위이야기는 미용가위 가격에 대한 미용인의 불신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진을 줄이고 정가 판매 정책을 오랫동안 고수하였습니다. 또한 판매 후 사후 관리에 대한 불만을 알고 있습니다.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가위에 개별 시리얼 번호를 만들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판매 관리 시스템은 만들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가위에 개별 시리얼 번호를 인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가, 언제, 어떤 모델의 가위를 누구에게 그리고 시리얼 번호는 몇 번인지를 기록하고 본사 데이터에 넣어서 관리하는 일은 복잡하고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러나 가위이야기는 개별 시리얼 관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구입한 모든 가위를 전국 어느 지역의 가맹점을 통하여 수리를 맡겨도 시리얼 번호의 추적이 가능하여 3년 무상 수리 서비스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것입니다.

현재 동일 제품, 동일 가격, 동일 서비스를 통하여 미용인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시리얼 번호와 판매 등록 사진 자료.png

 

-가위이야기의 유통과 여타 회사와 다른 점

현재 많은 미용인의 불만은 판매자의 변화로 인한 불편입니다. 일부 판매자의 경우 초기에 열심히 방문하지만 판매 후 얼굴을 보기 힘들다는 불만이 가장 많습니다. 이 경우 명함이나 전화번호를 관리하지 않을 경우 사후 서비스를 받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가위이야기는 홈페이지, 카카오 채널, 공식 인스타 계정,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하여 미용인과 직접 소통하고 있습니다.

, 판매자의 정보를 잊어버려도 가위이야기 본사를 통한 사후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전국 40개 가맹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전국 어디에서도 가위이야기의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가위 사용 시 유의점은

두 가지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관리입니다. 고가의 가위를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싶다면 구입 후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목적 구매입니다. 오랫동안 가위를 판매하면서 느끼는 한 가지는 의외로 고가의 가위를 충동 구매하시는 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가위가 무엇인지 어느 정도의 가격대의 가위를 구매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익한지 고려하여 구매 플랜을 만들고 구매하시도록 권하고 싶습니다.

 

4. 세라 코팅 샘플1.jpg

 

4. 세라 코팅 샘플2.jpg

 

-미용인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

판매자보다 브랜드를 보고 제품을 구입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용가위 역시 이제는 브랜드를 보고 구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판매자는 자신의 이익에 의하여 판매하는 브랜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투자와 시스템 변경으로 더 좋은 가위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미용가위도 브랜딩 시대가 되었습니다. 판매자만을 보고 구입하실 경우 예상에 없던 거주지 이동으로 인한 가위의 사후 서비스에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미용인이 많이 계십니다. 대부분 그러려니 하십니다. 하지만 미용인이 구입한 가위에는 사후 서비스에 대한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정당한 자신의 권리를 꼭 찾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계획 

2022년에 미국 워싱턴에 첫 번째 해외 가맹점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233월 뉴욕에서 열리는 수 만 명의 미국 미용인이 참여하는 IBS에 참석하였습니다. 거기에 많은 미용인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 대한 친밀감과 호감도 그리고 신뢰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3년에는 IBS에 가위이야기 부스를 통한 홍보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많은 미용인들의 사랑을 받고 자란 가위이야기가 K-beauty와 함께 미용 도구와 제품으로 세계로 뻗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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