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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테마 관련 이미지.(사진=기아)

 

기아가 북미 시장에서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사용자 취향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개막에 앞서 30종의 NBA 각 구단 별 디스플레이 테마 디자인을 포함한다. 기아는 이 테마들을 통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색상, 그래픽 및 시동 시 나오는 애니메이션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기아 커넥트 스토어’ 및 무선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이 선호하는 NBA 구단의 디스플레이 테마를 구매하고 차량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북미에서 지난 9일 EV9 모델에 처음으로 도입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디스플레이 테마 개발을 통해 SDV(Software Defined Vehicle)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에 부응하며, 고객들에게 더 넓은 상품 선택과 개인화된 차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파블로 마르티네즈 기아 CXD사업부 상무는 "디스플레이 테마 출시를 통해 고객은 차량 구매 후에도 자신의 차량을 개성 있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기아는 더 다양한 테마와 혁신적인 브랜드 협업 및 선도적인 디지털 사양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기아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며 자동차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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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북미 시장에서 차량 디스플레이 테마 맞춤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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