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4(월)
  • 로그인
  • 회원가입
  • 지면보기
  • 전체기사보기
 
0004350683_001_20240609094613275.png
SK텔레콤 ‘이프랜드’에 K팝 아이돌과 글로벌 팬이 서로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K팝 호텔’을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가 K팝 호텔을 통해 팬과 아이돌의 상호작용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고 있다. 이 혁신적인 가상 공간은 인트로 화면, 아티스트 라운지, 멤버룸 등 세 가지 주요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아이돌 그룹별로 독특한 콘텐츠와 팬 활동을 제공한다.


인트로 화면에서 체크인한 아이돌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팬들은 각 아이돌을 팔로우할 수 있다. 아이돌들은 자신이 선택한 층수에 따라 K팝 호텔의 다양한 층에 배정된다. 예를 들어 에스파는 99층, 이프랜드시는 2층에 위치한다. 아티스트 라운지는 각 아이돌 그룹에 할당된 메타버스 공간으로, 팬들은 여기에서 아티스트 게시판, 뮤직비디오, 대형 아트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팬미션으로 불리는 협동 미션은 팬들이 아이돌에 대한 지지를 보내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멤버룸은 각 아이돌 멤버의 특색과 팬과의 추억을 담아 꾸며진 공간으로, 아티스트 라운지에서 직접 연결된다. 예를 들어, 에스파 라운지에서 각 멤버별로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의 개별 룸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공간들은 독점적인 콘텐츠와 함께 팬들이 '덕심' 검증 퀴즈를 풀어야만 접근할 수 있는 비밀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프랜드는 실시간 팬밋업과 버추얼 아이템, 사인 CD 및 폴라로이드 추첨권 등 팬과 아이돌 모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는 팬들이 가상 세계에서 아이돌과 보다 실질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 담당자는 이프랜드가 제공하는 3D 몰입형 아티스트 콘텐츠와 참여형 팬미션을 통해 팬과 아이돌 간에 확장된 소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향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여 이프랜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K팝 호텔은 팬과 아이돌이 만나는 새로운 글로벌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프랜드는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K팝 팬덤의 경험을 재정의하며, 새로운 형태의 아티스트와 팬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5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팝 호텔 혁신적인 메타버스서 팬과 아이돌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